2022년 4월, 거룩한 성삼일 유튜브 기도회 소식

조회수 2474

 

사랑하올 마리아의 구원방주 가족 여러분, 뜻 깊은 사순절 보내셨습니까? 펜데믹 상태의 전염병과, 파괴와 살상의 전쟁에 대한 깊은 우려 가운데, 올해도 어김없이 성삼일을 맞이하였습니다.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신 주님의 한량없는 사랑을 묵상하면서, 성삼일 기도회 소식을 시간별로 요약해서 전해 드립니다.

 

주님의 만찬 성 목요일 (4월 14일)

 


 


7시 20분, 생활의 기도로 시작기도를 바치고 율리아님과 함께 묵주기도 고통의 신비 5단을 바쳤습니다. 주님께서는 죽음조차 마다하지 않으시고 죄인인 우리를 사랑해 주셨으나, 그것으로는 부족하다 여기시어 성모님과 함께 나주에 발현하시어 그 모든 사랑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게 하시었습니다. 고통의 신비 안에 그 모든 과정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8시 10분, 님 향한 사랑의 길 30화 ‘성시간에 나타나신 예수 성심의 핏덩어리’와, 33화 ‘고통의 시작’ 오디오북을 시청하며 묵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영상을 통하여 나주에서 자주 목격되는 성혈의 의미와 율리아님께서 스스로 청해 받으시는 고통에 대해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8시 20분, 율리아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율리아님은 사제의 날을 맞아 신부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제를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는 귀염둥이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천사들에게도 허락하지 않은 성체 분배권을 부여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존경의 마음을 갖고 사제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고 희생하고 봉헌해야겠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목숨을 다 내어놓으실 정도로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유다스의 진정한 잘못은 용서를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우리는 바로바로 회개하고 용서를 청하도록 합시다. 그리하여 낮은 자리에서 섬기는 사람이 됩시다.

 

“지극히 사랑하여 불림 받은 자녀들아! 주님과 나를 안다고 하는 너희들만이라도 여기저기에 마음을 빼앗기게 하는 마귀로부터 승리하여 최후만찬의 파스카 신비와 부활의 파스카 신비를 영속시켜 모든 이가 구원받도록 매 순간 생활의 기도화로 깨어 기도하며 더욱 사랑의 힘을 발휘해서 영웅적으로 충성을 다하여 천국을 누리기 바란다.”

 

메시지 묵상에 이어서 율리아님께서는 치유기도도 해 주셨습니다.

 

8시 50분, 마음을 비우면 기쁨과 사랑과 행복이 찾아온다는 주제의 짧은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우리는 더욱더 어린아이와 같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천국가기 힘듭니다. 우리 마음 안에 있는 온갖 나쁜 친구들을 단호히 물리치도록 합시다. 요즈음에는 음란마귀가 아주 극성을 부립니다. 절대로 그 꾐에 넘어가서는 안 되겠습니다.

 

1993년 4월 8일 성모님 사랑의 메시지를 묵상하였습니다.

 

“최후의 만찬이 무엇이냐? 그것은 바로 사랑이며 나눔의 잔치이다. 높고 깊고 넓은 나의 사랑 전체를 내 아들 예수와 함께 나의 사랑하는 교황과 추기경, 주교, 그 외 모든 성직자와 수도자들 그리고 세상의 모든 자녀들에게 온전히 내어주고자 나를 모두 짜내어 향기와 기름을 주는 것이다. 내가 모두를 위해서 주는 향기와 기름은 하느님의 선물인데 그것은 바로 나의 현존이며 사랑이자 우정이기도 하다.”

 

9시, 주님 만찬 미사를 드렸습니다. 신부님께서는 강론에서 최후의 만찬에 대한 두 가지 의미 즉, 성체성사와 신품성사를 되새겨 주시며 성체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케루빔과 세라핌에게도 주지 않은 성체에 대한 권한을 사제에게 부여하셨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마귀는 사제를 쓰러뜨리려고 극성을 부립니다. 우리는 더욱더 사제를 위해 기도해야겠습니다.

 



1991년 5월 16일 예수님께서는 성체성사에 대해 아주 중요한 말씀을 하십니다.

 

“그토록 사랑하여 그 사랑을 보여주고자 신성이 숨겨지고 엄위로운 모습도 숨기고 빵의 모습으로 나를 낮추어 친히 너희에게 온 것은 너희를 그토록 많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나주에서는 많은 성체 기적이 있었습니다. 하늘에서 성체가 내려오기도 했고, 보관하고 있던 성체에서 성혈이 흘러나오기도 했으며, 율리아님이 영하신 성체가 살과 피로 변화되기까지 하였습니다. 갈바리아 동산 예수님상 발끝에 매달려 있던 성혈이 떨어지면서 율리아님이 쓴 마스크를 그대로 통과하여 성체로 모셔지기도 하였습니다.



갈바리아 십자가 예수님 상에서 내려오신 성혈이 율리아님이 쓰고 있던

마스크를 관통하여 성체로 변화되어 혀 위에 모셔진 모습



세찬 바람에도 성체가 떨어지지 않고 혀 위에 모셔져 있는 모습


수 신부님께서는 이를 생생하게 증언하시어 빵의 모습으로 낮추어 우리에게 오시는 주님의 크신 사랑을 확인시켜 주셨습니다.

 

10시 20분, 수난감실로 성체를 옮겨 모시는 걸로 주님의 만찬 성 목요일 기도회를 마쳤습니다.


 



“나와 함께 단 한 시간도 깨어 있지 못하느냐?”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시간 순서에 따라 지부별로 조배기도를 드렸습니다. 생활의 기도, 성혈호칭기도, 주님을 찬미 드리는 기도, 시편기도, 복음 말씀 묵상, 성 토마스의 성체 찬미가, 청원기도, 묵주기도 고통의 신비, 마침 성가의 순서로 기도를 바쳤습니다.

 

유일한 우리희망 십자나무여

수난의 귀한때가 다가왔으니

열심한 신자에게 은총주시고

죄인의 모든허물 씻어주소서 아멘.

 

 

주님 수난 성 금요일 (4월 15일)

 


2시 30분, 율리아님 고통 영상을 묵상하였습니다. 율리아님께서 받으시는 고통은, 주님과 성모님께서 율리아님의 몸을 빌려 받으시는 고통으로, 역사상 전무후무할 정도로 그 종류도 다양하려니와 처참하기도 합니다. 하루 이틀이 아닌 수십 년씩이나 지속적으로 받고 계시거나 받으신 고통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님의 가시관 고통에 동참한 고통, 로마병사에게 채찍질 당하시는 채찍고통, 양손 양발과 늑방에서 피가 흘러내리는 오상고통, 성심이 활활 불타는 고통, 동성애와 음란죄로 인한 보속고통, 모령성체로 인한 보속고통, 마귀 공격에 의한 고통, 낙태보속고통, 지옥고통, 김대건 신부님 치명고통, 성직자들의 성화와 죄인들의 회개를 위하여 성모님의 고통에 참여하여 피눈물 흘리는 고통, 죄인들의 회개를 위하여 목이 터지도록 외치시는 성모님의 고통에 동참하여 피를 토하는 고통, 낙태를 피하려고 도망 다니는 태아의 고통, 사람들이 입으로 짓는 죄를 보속하기 위한 입안이 헐고 혀의 껍질이 벗겨져 나가고 혀가 불타는 고통 등입니다.

 

율리아님께서는 거의 죽게 되어 곧 숨이 끊어질 지경에 처한 명재조석의 이 모든 고통들을 마리아의 구원방주 가족들과 죄인들의 회개를 위하여 기쁘게 봉헌하십니다. 이로 인한 열매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벙어리가 말을 하고, 소경이 눈을 뜨고, 불치병이 치유되고, 마음의 상처가 아물고, 불목했던 사람들이 화해하고, 희미했던 믿음이 굳건해졌습니다. 이 모든 은총들은 율리아님의 목숨 값입니다. 율리아님께서는 주님과 성모님의 사랑 안에서 당신의 목숨을 잘게 쪼개어 우리에게 나눠 주고 계십니다.

 

2시 50분, 율리아님과 함께 십자가의 길 기도를 바쳤습니다. 주님 성모님께서 피 흘리며 동행하신 나주 성지 십자가의 길에서 기도하는 셈쳤습니다.



4시 30분, 수난감실 조배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느님께서는 당신의 친 아드님마저 아끼지 않으시고

우리 모두를 위하여 내어 주셨도다.

하느님 자비하시니, 저를 불쌍히 여기소서.

애련함이 크시오니 저의 죄를 없이하소서.-

아멘.

 

8시, 시작기도를 드린 후 8시 20분, 율리아님과 함께 묵주기도 고통의 신비를 바쳤습니다. 각 신비마다 주님이 받으신 고통들을 묵상하였습니다.

 


9시, 주님 수난 예식은 말씀의 전례, 십자가 경배, 영성체의 순서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날에는 고해성사와 병자도유를 제외하고 모든 성사를 거행하지 않는 교회의 오랜 관습에 따른 것입니다.

 


‘그가 으스러진 것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다.’는 이사야서 말씀과 ‘예수님께서는 순종을 배우셨고 당신께 순종하는 모든 이에게 구원의 근원이 되셨다.’는 히브리서 말씀이 독서 말씀으로, 인류 구원을 위해서 화목 제물이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기가 복음 말씀으로 봉독되었습니다. 화목 제물은 말 그대로 죄로 인하여 깨어진 하느님과 인간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하여 바치는 제물입니다. 주님께서는 제물로 당신의 목숨을 바치셨습니다. 십자가가 그 상징입니다. 깊은 절로 십자가에 경배를 드렸습니다.

 

-보라. 십자 나무 여기 세상 구원이 달렸네.-

-모두 와서 경배하세.-

 

10시 30분, 수난감실 조배기도를 끝으로 주님 수난 성 금요일 기도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주님 부활 대축일 장엄 파스카 성야 (4월 16일)

 

 


7시, 시작기도로 기도회를 열고, 수난감실 조배기도를 드렸습니다.

 

주님은 십자가에 높이달리어

예리한 창끝으로 찔리셨으니

우리의 더러운죄 씻으시려고

피와물 송두리째 쏟으셨도다 아멘.

 

8시 20분, 성모님 찬미를 드리고 8시 30분, 박 베드로 기획본부장님의 나주 성지 바르게 알기 125부 ‘최후의 발악을 하고 있는 사탄과 발악을 하는 이유와 대응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사탄이 최후의 발악을 하는 이유는 제 때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제 주춤하고 머뭇거릴 시간이 없습니다. 회개하고, 깨어 기도하고, 5대 영성을 실천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고통도 뒤따르겠지만 하느님의 진노의 잔 대신 축복의 잔이 내릴 것입니다.

 

지금 이 세상은 매우 위험한 상태입니다. 3차 대전이 일어나지 말고 세계 평화가 이루어지도록 모든 자녀들이 묵주기도 5단씩을 더 바치고 5대 영성을 실천하도록 해 달라 하시는 성모님의 말씀에 우리 모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영광의 자비의 예수님 성화를 가정의 중심에 두고 묵상하고 5대 영성을 실천하면서, 작은 영혼과 일치하는 자녀들에게 영광의 자비의 빛과 사랑으로 강복하여 모두가 구원받게 해 주시겠다는 예수님의 말씀에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9시, 율리아님과 함께하는 시간에는 2017년 부활성야에 하신 말씀을 묵상했습니다. 율리아님은 천국으로 가는 지름길을 제시하셨습니다. 그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아를 버리고 모든 것을 내 탓으로 여기며 5대 영성을 묵상하고 실천한다면 천국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언제 어떻게 역사하실지 모릅니다. 또한 우리가 어떤가 보시려고 시험도 하십니다. 그러니 늘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의 사랑을 느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받아들이면 병든 영혼 육신이 치유될 것입니다.

 

나주는 주님과 성모님께서 직접 역사하시는 곳입니다. 우리를 축복하시려고 성혈비를 내려 주시고 향유비도 내려 주십니다. 그리하여 맹인이 눈을 뜨고 귀머거리가 들으며 벙어리가 말을 하고, 이루 말할 수 없는 많은 불치병 환자들이 치유의 은총을 입었습니다. 나주의 묵주를 통해서도 수많은 치유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우리 모두는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우리 안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교만과 이기심, 자만심 등 마음의 잡초를 다 뽑아 버리기로 다짐하였습니다. 우리 스스로의 노력으로는 힘들지만 주님과 성모님께서 도와주시면 쉽습니다. 도움을 얻어내는 방법은 5대 영성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아! 죽지 않고는 부활이 있을 수 없지 않느냐! 알곡과 쭉정이를 고르는 이 시기에, 너희의 삶이 비록 고통스러울지라도 죽어야만이 부활한다는 진리 안에서 수많은 징표를 보여주면서까지 목이 터지도록 부르짖는 나와 내 어머니의 뜻에 순직하게 따라준다면, 너희는 이제 새로운 부활로 반드시 구원받게 될 것이다.”

 

메시지 말씀 묵상 뒤에 치유기도를 해 주셨습니다. 율리아님의 그 절절한 사랑이 우리 모두에게 흘러들 것임을 믿습니다. 그리하여 각자에게 필요한 은총을 듬뿍 얻을 것입니다.

 



9시 45분, 은총 증언이 있었습니다. 영광의 자비의 예수님, 총 징표 이불로 심장병과 유방암을 치유 받은 김숙자 벨라뎃다 자매님, 예수님께서 대주교님, 몬시뇰께 성혈을 내려주시고, 갈바리아 예수님께서 실제로 피 흘리시는 모습을 목격한 싱가폴의 헬렌 림 형제님, 나주는 거룩한 성지이며 나주에서 경험한 것을 멈추지 않고 전하겠다고 하신 폴 신부님, 나주의 모든 것이 완덕으로 나아가도록 눈을 뜨게 해 주셨다는 플로렌시오 신부님의 증언이 있었습니다.

 

10시 10분, 나주 성모님께 신부님들, 총회장님, 시메온 고문님, 기획본부장님, 국내지부, 해외지부 순으로 꽃 봉헌을 하였습니다. 특히 온라인 피정에 참여하신 국내와 해외 여러 나라의 피정자들도 나주 성모님께 봉헌해 드렸습니다.

 

10시 20분, 율리아님의 인도로 묵주기도 영광의 신비를 바쳤습니다. 각 신비의 장면 장면을 마음에 새기며 기도에 임했습니다. 주님의 이 모든 영광은 고통의 과정을 통해 얻은 것입니다. 우리도 5대 영성으로 무장하여 일상에서 만나는 고통들을 잘 봉헌하면 그 뒤에 반드시 영광이 따를 것입니다.

 

11시, 부활성야 예절 및 미사가 거행되었습니다. 장엄한 빛의 예절에 참여하며 우리 모두는 세상을 밝히는 빛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독서는 1독서에서 7독서까지 또, 바오로 사도의 서간문이 봉독되었습니다. 복음 말씀에 이어 신부님의 강론 말씀을 들었습니다.

 


신부님께서는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며 거룩하고 행복하고 기쁜 부활이 되기를 기원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승리의 삶, 부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 율리아님의 삶과 사랑의 메시지 말씀을 예로 들어가며 설명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더 이상 패배의 삶을 살지 말고 승리의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부활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자신에 대해 죽고 새롭게 태어나야 합니다. 자신에 대해 죽는다는 말은 교만과 자아와 자기중심적 사고를 단호히 버린다는 말입니다. 그렇게 하면 작은 영혼으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습니다.


신부님은 율리아님의 체험을 통해서 5대 영성 가운데 가장 어렵다고 여겨지는 ‘내탓’의 영성을 자세히 설명하셨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비행기 안에서의 일화입니다. 한 아이가 사과를 힘껏 던져 율리아님의 눈을 똑바로 맞추어 눈이 퉁퉁 붓고 뜨지도 못하십니다. 율리아님은 그 시각 그 자리에 있었던 자신의 탓으로 여기고 도리어 아이를 위해 기도해 주십니다. 그 즉시 눈이 치유되어 비행기 안의 모든 사람들이 알렐루야를 외칩니다.

 


이 일화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내탓의 영성을 실천했을 때 사랑의 기적이 일어난다는 사실입니다. 우리 모두 작은 영혼과 일치하고 5대 영성을 실천하여 부활의 삶을 살도록 합시다. 그리하여 사랑의 기적을 체험하도록 합시다.

 


세례 서약 갱신식으로 몸과 마음을 새롭게 깨끗이 한 후 미사를 이어갔습니다. 미사 후 1시 45분에는 영상으로 세계 각지의 많은 신부님들의 부활 축하인사와 강복을 받았습니다. 아멘. 알렐루야. 주님께서 참으로 부활하셨습니다. 부활을 기뻐하며 축하드립니다.

 

1시 55분, 베드로 회장님께서 공지사항을 알려주셨습니다. 율리아님께서는 사순절 기간에 특히 더 혹독한 고통을 받으시는데 올해는 정말 위험했습니다. 심장의 고통으로 숨이 멎는 일이 자주 반복되고 정신까지 혼미해져도 마약성 약조차 듣지 않아 응급상황이 연속되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 병원에 가는 것도 위험해 집에 머물 수밖에 없었는데 그 고통들을 온전히 순례자 개인과 그 가정을 위해 봉헌하시고 기도하셨습니다. 우리도 더 많은 기도로 답해 드려야 할 것입니다.

 

바이러스 환자에 대한 보속고통으로 목이 쉬고, 편도가 붓고, 기침이 그치지 않고, 맑은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 입으로 짓는 판단과 험담에 대한 보속고통으로 이빨이 깨지고, 혀가 뭉개지듯 하며, 염증이 생겨 곪는 고통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부전, 부신부전, 늑방고통, 낙태보속고통, 잠이 오지 않는 불면고통의 상태가 지속되어 너무 힘이 드십니다. 그런 중에 마귀는 율리아님을 죽이기 위해 별의별 계략을 써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격합니다. 이로 인해 겪게 되는 심리적 고통인 대인공포증, 불안, 우울 등의 증상을 나주 성모님을 사랑하는 국내외 순례자와 성직자, 수도자, 봉사자, 장미가족을 위해 봉헌해 주셨습니다.

 

율리아님의 이런 고통을 통해 알게 모르게 우리 모두 육신의 병을 치유 받았거나 받고 있고, 영적으로 성화되었음을 믿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5대 영성의 갑옷으로 무장하고 실천하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동심동력으로 노력하도록 합시다.

 

사순피정이 은총 속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피정을 통하여 회개하고 용서하게 되었고 사랑으로 거듭나게 되었다는 증언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4월 24일에 은총 나눔을 하려고 합니다. 마리아의 구원방주 유튜브 채널 구독자 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에 당첨된 분께 축하드리고 2차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은총마스크 잘 활용하시고 개인위생에도 유의하시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히 지내시기 바랍니다.

 

2시 20분에 율리아님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율리아님은 우리 각자 각자를 품에 안으시고 필요한 곳에 뽀뽀하고 입김을 불어넣으며 격려해 주셨습니다. 가족을 포함한 우리 모두는 필요한 은총과 새롭게 시작할 힘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성삼일의 기도회가 끝났습니다.



아멘. 알렐루야. 주 예수님 참으로 부활하셨도다. 주님의 부활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주에서 발현하신 주님 성모님과, 우리를 위하여 목숨까지 내어놓으신 율리아님의 사랑 안에서 늘 평화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광의 자비의 예수님 스카풀라를 적극 활용하시어 영광의 자비의 예수님 은총을 더욱 충만히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월 첫토에 만나요.

 

 

41 21

🎁새로나온 성물

나주 성모님의 집 (경당)   전남 나주시 나주천 2길 12 (우. 58258) | 나주 성모님 동산   전남 나주시 다시면 신광로 425 

TEL  061-334-5003 | FAX  061-332-3372 | E-mail  najumary@najumary.or.kr | 사업자 등록번호  652-82-00210

대표자  김만복| COPYRIGHT ⓒ 2021 재단법인 마리아의 구원방주회 ALL RIGHTS RESERVED

재단법인 마리아의 구원방주회

나주 성모님의 집 (경당) | 주소 : 전남 나주시 나주천 2길 12 (우. 58258)

나주 성모님 동산 | 주소 : 전남 나주시 다시면 신광로 425 

TEL : 061-334-5003 | FAX : 061-332-3372

사업자 등록번호  652-82-00210 | 대표자  김만복

COPYRIGHTⓒ 2021 마리아의 구원방주 MARY'S ARK OF SALV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