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의 5대 영성

5대 영성이란?

What is The Five Spiritualities?


 5대 영성은 하느님께서 세상 모든 자녀들의 갈증을 채워주기 위해 작은영혼이라는 사랑의 샘에서 길어 올린 샘물이라고 할 수 있다. 율리아님은 6 25사변을 통하여 수많은 고통과 시련이 시작되었다. 그녀는 6세부터 쉴 새 없이 일하며 아무리 고달파도 ‘사랑 받은 셈’치며 몸을 사리지 않고 모든 일을 철두철미하게 했다. 이는 5대 영성을 태동시키는 원동력이었다. 5대 영성은 작은영혼의 그런 삶을 통해서 온전히 용해되어 화산이 폭발하듯 터져 나와 완성되었다.


 성부, 성자, 성령께서 하나이듯 5대 영성은 서로 다른 영성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5대 영성을 실천하다 보면 학력이나 지식과는 상관없이 성덕이 태동되고 영적 분별력이 생겨 완덕에 이를 수 있다. 또한 5대 영성은 우리를 회개의 삶으로 이끌고, 현세에서 짓는 모든 죄에 대한 보속을 다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주님과 성모님께서는 세상의 모든 자녀들이 이 영성을 호흡처럼 실천하여 작은 영혼들이 되어 천국에 바로 오르기를 바라신다.


이 세상의 모든 자녀들이 나주에서 외치는 5대 영성으로 온전히 무장되도록
전하고 널리 퍼뜨려라. 그것만이 구원받을 수 있는 마지막 무기이니라.
2014. 4. 18. 성부 하느님 사랑의 메시지


Turning our daily lives into Prayers

잠에서 깨어나는 순간부터 잠이 드는 순간까지 사소하고 하찮다고 생각하는 작은 것 하나라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하느님의 뜻에 합당하게 승화시켜 아름답게 봉헌하는 기도다. 지나간 일도 생각날 때 할 수 있는 이 기도는 성덕을 태동시켜 연옥에서 받아야 할 보속을 이 세상에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주님의 위대하심과 우리의 보잘것없음 가운데 놓여 있는 심연을 채우고 또 채워 완덕에 도달케 한다. (님 향한 사랑의 길 21쪽 참조)

Semchigo

나주 5대 영성의 모태라 할 수 있는 이 기도는, 하고자 하는 것을 못 할 때 한 셈 치고,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먹은 셈 치고, 예쁜 옷을 사고 싶으나 돈이 없어 못 살 때 좋은 옷 입은 셈 치고, 모두가 하기 싫어하는 일조차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셈 치고, 내가 불편하더라도 이웃이 화평하기만을 바라며 일상생활의 모든 것들을 아름답게 봉헌하면서 조건 없는 사랑을 실천하는 희생의 기도라 할 수 있다. (주님께서 예비하신 삶)


Life of Offering up

어떤 일을 참고 인내하기만 하면 원망과 한이 그대로 가슴에 응어리로 남게 되어 진정한 사랑에 도달할 수 없다. 그러나 하느님을 믿고 신뢰하여 자신의 기쁨과 슬픔과 약함까지도 아름다운 봉헌으로 승화하여 하느님 대전에 바쳐드린다면 어떤 시련과 고통이 오더라도 누구를 원망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늘 새롭게 시작하려고 노력하게 되어 결국 진정한 사랑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님 향한 사랑의 길 47쪽 참조)

Amen

“지금 말씀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하신 성모님의 겸손이 잘 드러나는 아멘의 영성은 주님과 성모님의 뜻이라면 나의 불편이 나 손익을 계산하지 않고 주저함 없이 기쁘게 응답하고 결과에 대해 궁금해하지 않는 온전한 믿음의 고백이다. 그러나 거짓됨을 분별할 수 있는 성령의 분별력이 꼭 필요하다. (주님께서 예비하신 삶)

It’s My Fault

가만히 서 있거나 길을 가다가 돌멩이에 맞아 피가 흘러도 그 시간에 그곳에 있었고 그곳을 지나가던 내 탓으로 여기며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고 애덕을 실천하는 영성이다. 모든 것을 내 탓으로 받아들인다면 분열의 마귀는 출분하여 줄행랑칠 것이다. (님 향한 사랑의 길 264쪽 참조)


나주 성모님의 집 (경당)   전남 나주시 나주천 2길 12 (우. 58258) | 나주 성모님 동산   전남 나주시 다시면 신광로 425 

TEL  061-334-5003 | FAX  061-332-3372 | E-mail  najumary@najumary.or.kr | COPYRIGHTⓒ 2021 재단법인 마리아의 구원방주회

재단법인 마리아의 구원방주회

나주 성모님의 집 (경당) | 주소 : 전남 나주시 나주천 2길 12 (우. 58258)

나주 성모님 동산 | 주소 : 전남 나주시 다시면 신광로 425 

TEL : 061-334-5003 | FAX : 061-332-3372

COPYRIGHTⓒ 2021 마리아의 구원방주 MARY'S ARK OF SALVATION